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임산부정보

임산부정보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화학성분이 태아나 산모에게 미치는 영향!!!
작성자 baby&mama (ip:)
  • 작성일 2016-07-19 11:21:18
  • 추천 8 추천하기
  • 조회수 331
평점 0점




화장품에 함유되어 있는 화학물질의 일부는 평소에 건강을 위협하는 담배 만큼이나 위험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과연 이러한 화학성분이 태아와 산모에게 얼마나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와 산모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화장품 내의 화학성분들!!!


가장 대표적인 영향으로는, 난임이나 암, 유산과 조산, 저출산과 같은 영향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주로 생식기능에 가장 큰 문제를 발생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임신 전은 물론이고 태아기에 이러한 독성 유해물질들로부터 자극을 받을 경우 생식기능에 영향이 미치게 됩니다.

일단, 화장품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해 성분을 변화시키지 않는 각종 독성 화학물질들을 첨가하여 만들 수 밖에 없는데요. 화장품에 주로 들어가는 몇 가지 성분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계면활성제
장기간 동안 사용을 할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하며, 아이가 사용할 경우 신체 내에 침투하여 치명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옥시벤존
주로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화장품의 성분 중 하나이며, 체내로 흡수되는 시간이 빠르고, 임산부가 사용할 경우 성인병 등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됩니다.


옥시벤존의 경우 흔히 사용하는 립스틱이나 립밤에 함유되어 있답니다.

■ 이소프로필메틸페놀
환경호르몬으르 발생시키는 성분으로 알레르기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TEA (트리에탄올아민)
여러가지 화학 성분들과 함께 반응을 하는 성분이며, 장시간 동안 사용할 경우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며 발암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트리클로산
세균성 질환을 치료하는 성분이며, 항균작용이 탁월하지만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며 성호르몬을 작용하는데 있어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